본문 바로가기

IT

4차산업혁명 IT공부하고 알아보자

반응형

 

 

 

안녕하세요 .

 

이제 막 전역 졸업 하신 취업희망자분들 많은 고민이 있으실거 같습니다.

저또한 그시기에 많은 고민이 있었어요.

어떤일을해야할까? 어떤일을 공부 해볼까? 뭐부터 시작하지?

고민을 계속하다보니 밤에 잠도설치고

걱정의 연속이였어요.

 

그때 저한테 어떤분야에 공부하면 좋을것 같더라

라고 말해주는 분이 있었으면 했어요.

그래서 그부분을 해결해드리고자 제가 글을 적게 되었어요.

 

 

 

일단 미취업자분들 어떤걸 시작할까 어떤공부를 시작할까 고민이 되실텐데

저는 IT공부를 해보시는게 어떠실까 싶어요.

"4차산업혁명" "IT강국" 이란말을 들어보셨나요?

 

사실 저도 들어만 보고 뭔지 잘몰랐습니다.

그냥 막연히 우리나라가 "IT강국"이구나

"4차산업혁명" 이구나 라고 생각했어요.

 

 

4차산업혁명 이라는건

 

1차산업혁명부터 설명하면 이해하기 쉬우실거예요.

1차산업혁명은 기계

2차산업혁명은 전기

3차산업혁명은 인터넷

 

1차 산업혁명으로 기계가 생산을 시작했겠죠?

 

2차 산업혁명으로 기계와전기를 통해 대량생산이 가능하게 됐습니다.

 

3차 산업혁명은 인터넷의 보급화로 거의 모든 사람들이 인터넷을 하게되었죠

그래서 인터넷과 관련된 직업과 일이 많이생겨났죠?

 

4차 산업혁명도 마찬가지예요.

 

IT가 시간이 갈수록 일상생활에 아주 근접해 있을거예요

예를들면 사물인터넷,AI,인공지능,무인자동차

한번쯤 들어본 말이 있을거예요.

생겨날 직업이 많겠구나 그럼 수요도 높겠네?

그럼 IT 전망은 좋구나~ 생각이 드실꺼예요 .

 

 

 

  내가 지금와서 공부 할수있을까?

그런 걱정도 생길거 같아요.

 

그런데 외국같은경우는 코딩교육이 의무화라고 합니다.

 

다행히 우리라는 아직 의무교육이 아니죠?

 

하지만 2018년도 부터는 우리도 코딩교육이 의무화가 된다고 해요.

 

아직은 우리나라가 IT에 대한 지식이나 관심이 없었다고생각해요.

 

 이제 의무교육이 된다는것을 보면

우리나라도 관심을 가지고 있다고 생각하면 되겠죠? 

 

우리나라는 IT공부에 대한 관심도 낮고 배워야겠다 생각한사람도 적었어요.

하지만 지금부터는 공부해야하겠죠?

 

 

 

IT공부는 금액적으로 부담스럽지않을까?

 부담스러울꺼예요.

맞습니다.

 

IT는 여러가지의 분야

서버,네트워크,프로그래밍,데이터베이스,정보보안

이 합쳐서 생긴것이 IT라고 불립니다.

 

그러니 당연히 금액적 부담을 느끼실수있어요.

 

하지만

취업성공패키지라는 지원제도를 이용하시면

나라에서 전액교육지원을 해주고 있습니다

 

 

공부기간은 얼마나잡힐까?

공부난이도는 얼마나어려울까?

학원위치는 어디에있을까?

고졸인데 괜찮을까?

수강료는 얼마일까?

 

아직 더욱더 궁금하실게 많으신분들은

연락주세요  IT전문선생님이

질문,상담 모두 상황에맞는 컨설팅을 도와드리고있어요

연락주세요.

 

날씨가 날이갈수록 더욱추워지고있어요.

감기조심하시고

미취업자분들을 항상응원합니다. 

 

 

 

 

반응형